리눅스 타이머 예제

그게 전부에요. 리눅스 커널은이 순간부터 동적 타이머를위한 인프라를 가지고 있습니다. 우리는이 흥미로운 주제로 다이빙하지 않습니다. 내가 이미 타이머를 쓴 것은 리눅스 커널과 도 한 부분에서 널리 사용되는 개념이며, 두 부분도 구현 방법과 작동 방식의 이러한 것들에 대한 이해를 다루지 않습니다. 그러나 이제 우리는이 개념에 대해 알고, 왜 리눅스 커널그것에 필요 하고 그 주위에 몇 가지 데이터 구조. 타이머는 .service 파일 또는 이벤트를 제어하는 .timer에서 이름이 끝나는 systemd 단위 파일입니다. 타이머는 크론 (cron 교체를 #As 읽기)에 대한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타이머는 캘린더 시간 이벤트, 단조로운 시간 이벤트에 대한 기본 제공 지원을 제공하며 비동기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리눅스 커널에서 타이머 및 시간 관리 관련 물건을 설명하는 장의 네 번째 부분이며, 이전 부분에서 우리는 리눅스 커널의 진드기 방송 프레임 워크와 NO_HZ 모드에 대해 알고 있었다. 타이머 – 우리는이 부분에서 리눅스 커널의 시간 관리 관련 물건에 다이빙을 계속하고 리눅스 커널의 또 다른 개념에 익숙해질 것입니다. 우리는 리눅스 커널에서 타이머를 볼 수 있습니다 전에, 우리는이 개념에 대한 몇 가지 이론을 배워야한다. 이 부분에서는 소프트웨어 타이머를 고려합니다. 리눅스 커널은 커널 기능을 나중에 호출 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타이머 개념을 제공합니다.

타이머는 리눅스 커널에서 널리 사용됩니다. 예를 들어 net/netfilter/ipset/ip_set_list_set.c 소스 코드 파일을 살펴봅니다. 이 소스 코드 파일은 IP 주소 그룹을 관리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의 구현을 제공합니다. strace가 구조 인수의 필드(sys 및 node)에 도움이 되는 레이블을 지정하는 것을 지켜야 합니다. 이 구조는 시스템 호출에 의해 채워지며 Linux는 sys 필드를 운영 체제 이름으로 설정하고 노드 필드를 시스템의 호스트 이름으로 설정합니다. uname 호출은 섹션 8.15, «uname»에서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. 이것은 리눅스 커널에서 타이머 및 타이머 관리 관련 물건을 설명하는 장의 네 번째 부분의 끝입니다. 이전 부분에서 우리는 두 가지 새로운 개념에 익숙해: 틱 브로드캐스트 프레임 워크와 NO_HZ 모드. 동적 타이머 또는 소프트웨어 타이머 – 이 부분에서 우리는 시간 관리 관련 물건에 다이빙을 계속하고 새로운 개념에 익숙해. 이 부분에서는 동적 타이머 관리 코드의 구현을 이 부분에서 자세히 구현하지 는 않았지만 이 개념을 중심으로 데이터 구조와 API를 보았습니다. 환경은 리눅스이며, 또한 나는 작업 C 예제와 어떤 링크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thec_base 구조에는 다음 필드가 포함됩니다: tvec_base 보호에 대한 잠금, 다음 running_timer 필드는 특정 프로세서에 대한 현재 실행 중인 타이머를 가리키며, timer_jiffies 필드는 가장 빠른 만료 시간을 나타냅니다(사용됩니다.

이미 만료 된 타이머를 찾을 수 있습니다) 다음 필드 – next_timer에는 프로세서가 절전 모드로 이동하고 Linux 커널에서 NO_HZ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다음 타이머 인터럽트에 대한 다음 보류 중인 타이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